Unity

[Unity] 3장

美味코드 2019. 3. 22. 21:35

2D의 기본

 

<카메라(시점)>

원근투영 - 퍼스펙티브

직교투영 - 오토그래픽

<2D 이미지 추가>

프로젝트 -> 이미지클릭 -> 매쉬타입 -풀렉트 = Draw Mode 다 사용 가능

여러 동작이 한 리소스에 있는 경우 : 프로젝트 -> Sprite Mode - Multiple -> Sprite Editor - Slice - Automatic

*Slice 종류 

 -Automatic : 자동으로 리소스를 분해

 -Grid By Cell Size : 원하는 크기별로 분해

 -Grid By Cell Count : 원하는 칸 개수로 분해

 

<2D 오브젝트 추가>

Sprite -> ◎ -> 이미지 추가

 

<이미지 Inspector 기능 설명>

Sliced : 크기 변환 가능

Tiled : 타일처럼 복붙

 

<레이어>

Sprite Renderer - Sorting Layer(인게임에서의 층계or 레이어 정리) ↔ Layers(시스템적 층계)

*레이어 아래 있는애가 나중에 출력

Order in Layer : 한 레이어 안에서 순서를 정해줌

Sprite Sort Point : 이미지의 중심을 정해줌

 

<애니메이션>

Create Atlas 생성 ->Inspector 잠굼 - 애니메이션 추가

Project -> Create - Animator Controller , Animator 추가

*애니메이션 추가시 호출되는 함수 : DrawCall() 하이라키에선 한개씩 메모리 차지 프로젝트에선 x 

*애니메이터 창

 Window - Animation - Animator = Ctrl + 6

 

<애니메이터>

애니메이션 마우스 오른쪽 ->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애니메이션 추가(연결 동작) -> 기존 애니메이션에 오른쪽마우스 - Make Transition으로 연결 동작 -> 화살표 클릭 -> Inspector - Settings - 블랜딩 당겨서 없애주기

*Has Exit Time : 애니메이션 중간에 다른 동작 유무

*블랜딩 : 어떤 동작을 할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는 것

 

Parameters -> +에서 동작 추가 -> 체크박스에서 체크 유무 따지기 -> Inspector - Conditions에 동작 추가

*동작

Float : 실수형

Int : 정수형

Bool : true,false

Trigger : 충돌

 

<애니메이션 + 물리>

애니메이션 Inspector - Box Collider 2D , Rigdbody 2D 추가

Object 2D Sprite -> ◎ -> Box Collider 2D 추가-> 충돌 사이즈 늘려주기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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