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D의 기본
<카메라(시점)>
원근투영 - 퍼스펙티브
직교투영 - 오토그래픽
프로젝트 -> 이미지클릭 -> 매쉬타입 -풀렉트 = Draw Mode 다 사용 가능
여러 동작이 한 리소스에 있는 경우 : 프로젝트 -> Sprite Mode - Multiple -> Sprite Editor - Slice - Automatic
*Slice 종류
-Automatic : 자동으로 리소스를 분해
-Grid By Cell Size : 원하는 크기별로 분해
-Grid By Cell Count : 원하는 칸 개수로 분해
Sprite -> ◎ -> 이미지 추가
<이미지 Inspector 기능 설명>
Sliced : 크기 변환 가능
Tiled : 타일처럼 복붙
<레이어>
Sprite Renderer - Sorting Layer(인게임에서의 층계or 레이어 정리) ↔ Layers(시스템적 층계)
*레이어 아래 있는애가 나중에 출력
Order in Layer : 한 레이어 안에서 순서를 정해줌
Sprite Sort Point : 이미지의 중심을 정해줌
<애니메이션>
Create Atlas 생성 ->Inspector 잠굼 - 애니메이션 추가
Project -> Create - Animator Controller , Animator 추가
*애니메이션 추가시 호출되는 함수 : DrawCall() 하이라키에선 한개씩 메모리 차지 프로젝트에선 x
*애니메이터 창
Window - Animation - Animator = Ctrl + 6
<애니메이터>
애니메이션 마우스 오른쪽 -> 애니메이션에 새로운 애니메이션 추가(연결 동작) -> 기존 애니메이션에 오른쪽마우스 - Make Transition으로 연결 동작 -> 화살표 클릭 -> Inspector - Settings - 블랜딩 당겨서 없애주기
*Has Exit Time : 애니메이션 중간에 다른 동작 유무
*블랜딩 : 어떤 동작을 할 때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하는 것
Parameters -> +에서 동작 추가 -> 체크박스에서 체크 유무 따지기 -> Inspector - Conditions에 동작 추가
*동작
Float : 실수형
Int : 정수형
Bool : true,false
Trigger : 충돌
<애니메이션 + 물리>
애니메이션 Inspector - Box Collider 2D , Rigdbody 2D 추가
Object 2D Sprite -> ◎ -> Box Collider 2D 추가-> 충돌 사이즈 늘려주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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