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[Unity] 2장

美味코드 2019. 3. 20. 19:51

Unity

-2장 용어 정리


매쉬 랜더 그물망처럼(폴리곤 참고)

컴포넌트 상호교류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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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dit -> project settings

물리키 사용시 적용 돼 있는 설정

horizontal 좌우(행)

vertical 상하(열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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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#은 기본적으로 모든 변수들이 포인터이다

(래퍼런스 변수)


*포인터 변수와 기본 변수 차이*

int a; 주소가 할당

int* pa; 주소가 할당 돼 있지않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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물리 두가지 

정적/동적 

정적 : rigidbody 없다

동적 : rigidbody있다


rigidbody-Is Kinematic(외부의 영향을 안 받음) 그러나 정적물리 -> 동적물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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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ulerAngles = Quaterneion.Euler -> x,y,z의 값을 Quaterneion값으로 바꿔줌


transform

설정 -> 리셋 = 초기값


도움말 : unity -> 기술자료


콜백 함수 - ex) ontriggerenter 어떤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호출하는 함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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